본문 바로가기

24시간 운영하는 가성비의 맛도 좋은 설렁탕 남포 설렁탕 추천

PFvirus 2024. 12. 20.

안녕하세요.
PF virus입니다.
매주 목요일은 이상하게 날씨가 추운 관계로 점심을 자꾸 따뜻한 음식이 생각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로 경찰서에서 먹으면 더 맛있다는(경찰서 피의자로 가본 적은 없습니다) 설렁탕입니다.
사실 요새 부산에서는 설렁탕집이 많이 안 보여서 아쉬웠는데, 우연히 남포동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들리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가성비에 맛도 좋은 설렁탕 맛집은 바로 남포설렁탕입니다.
 

 
남포설렁탕은 24시간 영업하는 가게이며, 바로 대각선 맞은편에 아주 유명한 서울깍두기라는 집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찾기 쉬운 편입니다. 그렇다면 남포설렁탕만의 장점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남포설렁탕 가격

 

 

 
남포설렁탕은 일단 무엇보다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24시 음식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간 시간에 해장 겸 식사가 필요하신 분들에 엄청난 장점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착합니다. 맞은편에 서울깍두기가 워낙 예전부터 유명했고, 프랜차이즈이다 보니 사람들이 일단 믿고 가는 경향도 있지만 가격이 무려 1만 4천 원입니다. 하지만 남포설렁탕은 가격이 1만 원입니다. 그리고 특설렁탕을 먹어도 무려 2천 원이나 싸기 때문에 남포설렁탕이 가격적인 면에서도 압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포설렁탕-메뉴판-가격표

 
 

2. 남포설렁탕 맛

 
가격이 싸다고 하지만 맛이 없다면 사실 아무 필요가 없겠죠. 맛 또한 사실 설렁탕 맛이 거기서 거기지라는 말처럼 맛또한 준수한 편입니다. 제가 지난번에 간 부산 서면에 거대곰탕에 진한 국물맛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집은 제가 항상 생각하는 1순위 국물 맛집이거든요^^! 그렇지만 남포설렁탕도 맛이 없다는 표현은 아닙니다.
 

남포설렁탕-설렁탕-밥-깍두기-김치-고추-양파

 
보시는 것처럼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오며, 딱 설렁탕에 정석적인 맛입니다. 가끔 일부 매장에서는 뽀얀 국물과 고소한 맛을 위해 분유가루를 탕에 첨가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이 집은 그렇다고 보기에는 국물 색깔이 뽀얀 상태는 아니어서 그런 의심은 결코 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안에 들어간 소면에 익힘 정도도 적당해서 밥을 말아먹던 국물과 함께 소면을 먼저 먹던 적당한 식감이었습니다.
 

설렁탕-밥-깍두기-포함-먹는-사진

 
 

3. 남포설렁탕 밑반찬

 

 

사실 설렁탕집에 승부는 여기서 난다고 보셔도 될 만큼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와 깍두기에 승부입니다. 보통 고기에 식감이나 맛을 먼저 포스팅하겠지만 설렁탕집은 무조건 김치와 깍두기가 우선입니다.
 

남포설렁탕-밑반찬-김치-깍두기-고추-양파

 
보시는 것처럼 밑반찬에 종류는 김치와 깍두기, 고추와 양파 이렇게 3종입니다. 양파와 고추는 그냥 기본적인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깍두기는 정말 맛있습니다. 무는 적당히 익혀서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식감이 물렁할 정도는 아니고 적당히 아삭거리면서 양념이 전체적으로 골고루 배어 있어서 딱 국물 음식과 먹기에 알맞았습니다. 그리고 김치는 익은 김치라고 하기보다는 방금 김장을 하고 하루 이틀 정도 지난 김치의 식감으로 적당히 아삭거리는 식감이 설렁탕과 조화로웠습니다.
무조건 설렁탕에는 깍두기 국물을 저는 기본양념 베이스로 생각하기에 국물에 넣어도 될 정도로 너무 시큼하거나 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이 집의 또 하나의 장점은 내각 먹을 만큼 반찬이 무한 리필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치 보지 말고 마음껏 드셔도 됩니다.
 

3. 설렁탕 고기

 
사실 이 집 고기에 대한 생각이 맨뒤에 나온 것은 크게 특이점이 없습니다. 일반적인 설렁탕 고기이며, 사실 가격이 싼 만큼 고기에 양은 많지 않습니다. 오히려 특설렁탕을 먹어서 진짜 고기 상태와 맛을 비교해드리고 싶었지만 처음 간 집이기에 도전하지 않은 점이 사실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고기가 잡내가 나거나 냉동고기를 쓴 듯한 맛은 없었고, 그냥 딱 평범한 설렁탕에 들어간 고기였고, 양지사태 같은 느낌에 고기였습니다. 
 

남포설렁탕-고기

 

4. 내가 가야할 이유는?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은 설렁탕이  24시간 먹을수 있기에!

 
겨울이다 보니 자꾸 따듯한 국물이 생각이 나서 최근 직장인 점심은 전부 국물 메뉴만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른 직장인들도 국물을 곁들인 점심을 드실 때 꼭 참고하셔서 맛난 점심 식사 되십시오.
오늘 하루도 점심 잘 챙겨 드시고, 열심히 일하는 직장인이 됩시다.

모두들 파이팅입니다.
 
 

남포설렁탕 영업시간
24시간 매일 영업

 

댓글